Saturday, August 11, 2012

first scan













































나는 잡지를 모은다. 아니 억지로 모으는 건 아니고 한달마다 나오는 잡지인데
버리기가 너무 아깝다. 그 안에 수많은 사진들과 정보들이 있다. 얻는 것도 굉장히
많다. 하지만 지난 달을 다시 봤던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언젠가부터 콜라쥬방식으로 하는 작업들이 좋아졌다. 다른 곳에서 온 이미지들로
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참신했고 사진콜라쥬뿐만 아니라 컴퓨터 작업으로 만진
콜라쥬도 좋아졌다. 위 두 장은 내가 6개월전쯤 한 것이다. 재미있었다.
수많은 잡지자료들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들을 잘라 놓고 이리저리 화면을 옮겨가며
붙였다 뗐다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으나 재미는 많았다.

오늘 주문한 스캐너가 왔다. 엄마랑 가족사진들을 천장스캐너 해주는 대신 받은 포상이다.
오늘부터 가족사진들을 스캔하기 시작할 껀데 꽤 재미있는 사진들이 많을 것이다.
언제나 지난 날을 찍어놓은 사진들을 다시 보는 것은 웃음이 나니까 말이다.
내가 1살이었을 때, 2살이었을 때, 유치원에 들어갔을 때 등은 내 기억에도 나지 않는
장면들이 사진에는 남아있어서 그 때의 상황을 상상하기도 한다.
내가 간간히 그리는 그림들도 스캔할 것이다. 매니저님이 그림그리는 공책을 선물해주셨다.
사람들의 표정을 관찰하는 것이 재미있다. 유심히 살펴보고 들키지 않게 몰래몰래
긴장하며 그리는 앞 가게의 직원들의 얼굴이나 모습이 공책에 쌓이고 있다.












































대부분 이러한 드로잉이 주를 이룬다. 모델 중에서 케이트 모스를 좋아해서
케이트 모스를 그린 것이 몇 장있다. 주근깨가 참 매력적이다.

여튼 드디어 나에게도 스캐너가 생겼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